잡지사와 오간 편지

문학방송 전자책 문의

김현거사 2016. 11. 1. 08:25

전자책 발간 문의

 

이번에 두번째 전자책 내고자 합니다.

우선 목차와 머리글을 보냅니다. 

 

표지는 그림 없이

내가 만난 대통령

내가 만난 대학총장

내가 만난 재벌총수 

내가 만난 여류시인

내가 만난 천하절색

내가 만난 고승대덕

내가 만난 청와대 사칭 사기꾼

내가 만난 노조위원장

을 글씨만 적당한 크기로 레이아웃해서 넣어주시면 좋겠습니다.

 

종이책 10권과 전자책 발간 비용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김창현 드림

 

머리글

 

 흔히 하는 말로 인생은 여행과 같다.

나는 그 인생이라는 여행길에서 여러 사람을 만났다.

옛날이라면 상감마마로 불리던 대통령에서부터, 대학총장, 재벌총수,

천하절색, 여류시인, 고승대덕. 깡패, 사기꾼까지 만났다.

그들 술을 뺏아마신 적도 있고, 그들을 이용한 적도 있고,

그들의 인품을 배운 적도 있고, 종교를 존경한 적 있고,

아예 한 사람 밑에서 20년 간 그를 모신적도 있다.

특이한 직업과 성격 탓일 것이다.

그러나 결론은 인간은 다 같다는 생각이다.

인간은 인간이기 때문에 존엄한 것이다.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니다.

죽으면 모두 망우리에 묻히는 신세고,

불속에 들어가면 한줌 재가 되는 나무토막이다.

벼슬이나 명예는 잠시 입었다가 죽으면 벗어버리는 옷과 같다.

모두 찰라의 일이었고 꿈 속의 일이다.

인생이 화려한 여행이었거나 뜻깊은 여행이었거나,

살면서 높은 곳에 오른 자나, 낮은 곳에 있던 자나,

억울하고 섭섭한 일 많던 자나, 의기양양 뽑냈던 자나,

모두 유행가 가사 한구절이었을 뿐이다.

없었던 일도 아니고해서 그 사람들 만난 일을 

수필로 엮어보았다.

 

2016년 10월 著者

 

 

 

저자 약력

 

고려대 철학과 졸업

불교신문. 내외경제신문 기자

동우대학 겸임교수

<문학시대> 수필로 등단 

청다문학회  회장

남강문학회 부회장

 

저서 

재미있는 고전여행(김영사)

한잎 조각배에 실은 것은(소소리)

작은 열쇄가 큰 문을 연다(아남그룹 창업주 자서전)

나의 인생 여정(장재걸 선생 자서전)

찬불가 가사 공모 당선

나는 이런 사람으로 기억되고 싶다(전자책)

내가 만난 대통령(전자책) 

 

                                                           

 

 

목차

 

제1부 내가 만난 대통령

 

 

내가 만난 대통령(노무현. 김대중)

내가 만난 대통령(전두환, 박충훈 권한 대행)

내가 만난 대통령(박정희. 박근혜)

 

내가 만난 대학총장(K대 김총장님)

내가 만난 대학총장(Y대 박총장님)

 

제2부 내가 만난 재벌총수 

 

내가 만난 재벌총수(그 엄청난 뱃장에 대하여)

내가 만난 재벌총수(그 지독한 점에 대해서)

내가 만난 재벌총수(그 무식한 점에 대해서)

 

내가 만난 여류시인(김정희 시인)

내가 만난 여류시인(정혜옥 시인)

내가 만난 여류시인(김여정 시인)

내가 마난 절세미인(욕지도)

 

제3부 내가 만난 청와대 사칭 사기꾼 

 

내가 만난 고승대덕(경산. 운허. 석주. 광덕. 월주. 법정. 설조스님)

내가 만난 고승대덕(최범술. 청담스님)

 

내가 만난 청와대 사칭 사기꾼(장영자 이철희)

내가 만난 청와대 사칭 사기꾼(똘마니 조직)

 

내가 만난 노조위원장(A 산업)

 

제4부 망우리 산보기 

 

망우리 산보기(박인환. 만해스님)

망우리 산보기(오세창. 방정환)

나무를 태우면서

우리를 부럽게 하는 것들

 

제5부 해운대 엘레지 

 

국창 안숙선의 적벽가 한마당

국창 안숙선의 춘향가 한마당

이브몽땅의 고엽(枯葉)

나애심과 송민도

클래식이여 안녕

해운대 엘레지

 

제6부 다산초당 다녀와서

 

다산초당 다녀와서

경북 봉화, 청다문학회 문학기행

남강문학회 진주 나들이

욕지도 여행

울릉도 여행

 

'잡지사와 오간 편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수필 낭독  (0) 2016.11.27
작곡 가을편지  (0) 2016.11.27
책 한 권에 소개한 동양사상 50편  (0) 2016.11.08
이유식 에세이집, '풍속사로 본 한국문단'을 읽고  (0) 2016.11.03
월간 <좋은 수필>  (0) 2016.10.09